홈 > 공무원

전기직공무원

본문

◆ 전기직공무원이란?


전기직공무원은 공사를 하는 경우 공사비 예산에 대한 책정부터 시공감독까지 공사관리에 관한 업무를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전기직공무원은 공사가 없을 경우 이미 완공 된 시설물에 대한 관리를 하거나, 감독하는 일을 수행하게 됩니다.

직접 전기를 만지는 업무를 한다기 보다 전기 공사나 시설물에 대한 관리를 하는 일을 하게 되며 요즘에는 리모델링을 하거나 각종 공사가 많이 진행되기 때문에 인원이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수행직무

국가에서 관리하는 건물이나 교량 등 시설물 시공 업무와 관리를 하는 일을 주로 하게 되며, 공사를 진행하는 경우 공사비에 대한 예산을 책정하고,시공, 감독 업무를 하게 됩니다.
 

◆ 시험안내

응시자격
만 18세 이상(응시 상한연령제한 폐지)
  
시험과목
전기직공무원
시험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전기이론, 전기기기


◆ 전망

전기직공무원은 공무원의 각종 복리후생 혜택 및 노후 생활이 보장되는 직업이기 때문에 전망이 아주 좋은직업입니다. 또한 재건축, 리모델링, 신축 등은 많아지고 있지만 전기직공무원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전기직공무원의 신규채용 인원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합니다.
시험과 관련 최신자료(학습정보, 커리큘럼, 일정, 과목, 기출문제 등)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자격증 정보 사이트로 제휴를 통해 일정 부분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lokore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