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유망자격증

토종식물해설사

본문

◆ 토종식물해설사안내

 

자연에 대한 소양과 지식을 가진 사람에게 자연체험활동과 학습, 식물을 이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야외 체험활동의 안내자로 우리땅에서 자라는 식물의 전반적인 이해를 증진시키고 자연속의 소산물의 들과 산, 강과 습지의 식물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보조하여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각 지방자치단체, 청소년단체, 기업체, 문화센터 등에서도 토종식물해설사를 필요로 한다. 최근 부쩍 늘어난 어린이 자연체험학습이나 식물교실 강사로 일할 수도 있으며, 방과후학교 교사나 식물원 큐레이터로 활동 하기도 한다.

 

◆ 응시자격 및 대상

 

누구나 연령, 학력, 경력에 제한없이 응시 가능

(단, 외국인도 가능하나, 우리말이 가능하여야 하며 다음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시험에 응시 할 수 없다.)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법정관리 질병 보유자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토종식물관리사 자격이 취소된 후 2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

토종식물해설사로의 업무를 수행하기전 장애로 인해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는자.​ 

시험과 관련 최신자료(학습정보, 커리큘럼, 일정, 과목, 기출문제 등)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자격증 정보 사이트로 제휴를 통해 일정 부분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lokore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