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유망자격증

손해평가사

본문

◆ 손해평가사란?

 

공정하고 객관적인 손해액산정과 보험금지급을 위하여 농작물의 농업재해로 인한 손해에 대해 보험관련 법규와 약관을 근거로 전문적인 능력과 지식을 활용하여 보험사고의 조사·평가하는 일을 수행하는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어업재해보험사업의 내실화와 농어민의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것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손해평가를 자격증을 소유한 손해평가사가 평가하여, 원활한 농어업 발전과 농어업인의 안정된 생활이 되도록 손해평가사 자격제도를 도입 · 운영하기로 하였다.

◆ 농어업재해보험 손해평가사 도입배경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어업재해보험사업의 내실화와 농어민의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것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손해평가를 자격증을 소유한 손해평가사가 평가하여 원활한 농어업 발전과 농어업인의 안정된 생활이 되도록 손해평가사 자격제도를 도입·운영하기로 하였다.

◆ 손해평가사 자격의 개요

공정하고 객관적인 손해액산정과 보험금지급을 위하여 농작물의 농업재해로 인한 손해에 대해 보험관련 법규와 약관을 근거로 전문적인 능력과 지식을 활용하여 보험사고의 조사·평가하는 일을 수행토록 한다.

- 손해평가사의 직무 피해사실의 확인 / 보험가액 및 손해액의 평가 / 그 밖의 손해평가에 필요한 사항
- 손해평가사의 취업처 등 농협금융회사 / 보험회사 / 농산물생산관련단체, 조합 등 / 농산물 지자체 환경농산물 관리 농협 농산물 품질개발업체 / 농산물 브랜드 개발업체 및 연구기관

시험과 관련 최신자료(학습정보, 커리큘럼, 일정, 과목, 기출문제 등)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자격증 정보 사이트로 제휴를 통해 일정 부분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lokore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